About Us

Back Home

Lightweight Backpacking

ZEROGRAM은 자연 속에서 태어났습니다.

We are sorry to earth.
제로그램은 보다 더 가볍고 혁신적인 장비를 개발하려는 아웃도어 애호가들의 철학으로부터 출발하였습니다.  가벼운, 그러나 안전한 아웃도어 장비야 말로 제품 개발자가 실현할 수 있는 가장 적극적인 친환경 행동입니다.배낭이 가벼우면 몸과 마음도 가벼워지며, 몸과 마음이 가벼우면 보다 깊고 넓게 자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인간이 자연 속으로 들어가는 것은 원래 있던 자리가 아닌곳으로 들어가는 것이기 때문에 작게, 적게, 조용히 스며들어야 합니다.

On the trail.
누구도 밟지 않은 길을 걷는다는 것은 고독하지만 가치있는 일입니다. 우리는 잘 짜여진 관광 상품보다 스스로 길을 개척하며 불확실성에 도전하는 것을 더 가치있게 여깁니다. 제로그램은 자연 속에서 편안함을 추구하기보다 자연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것을 추구합니다. 이러한 우리의 생각은 최소의 자원으로 최대의 기능을 구현한다는 제품 생산의 철학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지향하는 경량성은 물질적인 질량 뿐 아니라 자연을 대하는 생각과 행동에서 완결됩니다.

Developer’s Thought
이론적으로는 무게가 없는 물질이란 있을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제로그램의 개발팀은 궁극적으로 무게없는 장비를 꿈꾸며 한걸음씩 나아가고 있습니다. 우리 세대에 존경받는 과거의 선각자들도 많은 사람들이 불가능하다고 단정했던 바로 그 꿈을 포기하지 않고 실현하였던 이단아들이었습니다. 그들은 우리에게 그 어떤 사상가들보다도 강렬한 메시지를 제시하며 우리들을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Our Inspiration
가벼우면서도 지구의 미래를 걱정하는 친환경적인 장비를 개발하려는 제로그램의 개발사상은  수많은 선구자들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요세미티와 시에라 네바다의 자연환경을 지켜낸 자연주의 사상가 존 뮤어(John Muir)는 우리의 가장 가까운 스승입니다. 그는 우리에게 “When mountains speak wise men listen.”이라고 말합니다.  우리는 또한 알피니즘을 지지합니다. 19세기에 이미 21세기의 8000미터 등반을 꿈꾸었던 머메리즘은 우리를 일으켜 세웠으며, 인류 역사상 최초로 현대적인 장비없이 홀홀단신 8,000미터에 올랐던 헤르만 불은 여전히 살아있는 가치입니다.

ZEROGRAM_BI_NEW01

B.I MEANING

Logo & Symbol
한국, 미국, 일본, 중국 등의 국가에 상표 등록된  ZEROGRAM의 B.I는 제로그램의 철학과 가치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제로그램의 로고는 심볼과 로고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심볼은 중앙 아시아 유목민들의 쉘터인 ‘Ger’를 형상화한 것입니다.

‘게르’는 북미 인디언의 전통적인 쉘터인 ‘Tipi’와 함께 자연을 거스르지 않고 살았던 인디언들의 지혜와 경험이 함축되어 있습니다. 제로그램의 심볼은 그들의 지혜와 경험을 존중하며, 거친 자연 환경 속에서 쾌적하면서도 자연을 해치지 않는 장비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Tag Line 
좀더 가벼운 장비와 구성이 자연 친화적인 백패킹을 즐길 수 있습니다. 로고 하단의 태그 라인 “GO LIGHT GET MORE’은 제로그램이 지향하는 개발 방향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Ger_BG
 
Translate »
사은품증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