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T UL 2 Tent

쉽고 빠르게 설치할수 있는 장거리 하이커들을 위한 텐트 

 

Story #1 – Architectural Thought

Basic Concept
제로그램 텐트가 추구하는 경량성은 보다 넓은 공간을 원하는 사용자들의 요구와 때로는 충돌합니다. 이 문제 는 개발자의 가장 큰 고민거리입니다. PCT UL 텐트의 개발 컨셉과 방향을 잡을 때도 마찬가지였습니다.

PCT UL은 싱글월 수준의 경량성, 설치하기 쉬운 자립 형 , 그리고 성인 2 명에게 충분한 공간성 을 특징으로 하 는 백패킹 텐트입니다.

경량성 이외에도 빠르고 쉬운 설치는 백패킹 텐트 설 계에 있어서 우리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입니다. 경량성, 충분한 공간, 그리고 빠르고 쉬운 설치. 2013년 11월 최초의 스케치를 그릴 때만 해도 3마리를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을지는 확신할 수 없었습니다.

 

 

 

Story #2 – Roomy Space 

1.38kg Double Wall 2 Person Tent
무게를 줄이면서 텐트 원단의 내구성을 유지하기 위해 15D R/S Nylon에 Silicone 코팅을 하였습니다. 실리콘 코팅은 내구성 뿐 아니라 방수성을 향상시킵니다.

PCT UL은 더블월 구조의 완벽한 2인용 텐트임에도 그 무게는 1.38kg에 불과합니다. 또한 등산화나 배낭을 보 관할 수 있는 폭 55cm의 전실을 제공하여 장거리 백패 킹에서 마주칠 수 있는 악천후에 대비하였습니다.

이너텐트의 전면 폭은 130cm으로서 일반적인 크기의 매트리스 뿐 아니라 Large 사이즈의 매트리스를 2장 깔 수 있는 넓이입니다.

 

 

 

Story #3 – Progress of development 

Imagine, Sketch, Modeling
원 폴 시스템(One Pole System)으로 프레임을 구축한 후 미려한 외관과 그에 맞는 레인 플라이 패턴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PCT UL은 기본적으로 3계절용 텐트로서 더운 낮 동안의 휴식을 고려하여 이너텐트의 3면은 메쉬 소재로 제작하 였습니다. No-See-Um 메쉬는 어떤 작은 벌레의 침입도 막아줍니다.

바람이 산들산들 불어오는 숲 속에서 간단하게 이너텐 트만을 설치하고 달콤한 휴식을 취하는 일은 먼 길을 걷 는 백패커들에게는 즐거운 경험이 될 것입니다.

 

 

 

 

Story #4 – Naming

What does “PCT” mean?
PCT(Pacific Crest Trail)는 전세계 백패커들에게는 성지와도 같은 곳입니다. 멕시코 국경에서 캐나다 국경까지 약 4,300km를 잇는 PCT는 가장 위대한 길입니다. 우리는 장거 리 종주자들에 대한 남다른 연대감으로 감히 PCT라는 이름 을 부여하였습니다.

우리는 PCT UL를 개발하면서 항상 PCT를 종주하는 심정이 었습니다. 보다 가볍고 보다 빠르게 설치할 수 있는 텐트야말 로 PCT 종주에 어울린다고 생각했습니다.

2014년 10월 PCT의 일부 구간을 걸으면서, 그리고 North Cascades 산맥의 깊은 숲 속에 자리한 Fireweed Camp에 설 치한 PCT UL 안에 누워서도 그 생각을 지울 수 없었습니다.

 

Story #5 – Why PCT UL Tent? 

Light Weight
장거리 경량 백패커를 위해 탄생한 PCT UL은 더블월 방식의 텐트임에도 그 무게는 불과 1.38kg입니다. 배낭 무게를 더 가볍게 하여 더 빠르고 더 멀리 갈 수 있습니다.
Easy Pitching
하나로 연결된 폴 시스템은 보다 빠르고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텐트를 설치하고 책을 읽거나 차를 마시는 일은 장거리 백패킹의 즐거움을 더해줍니다.
Enough space for 2 person
작고 가벼운 2인용 텐트이지만 출입문쪽 폭이 130cm로서 실제 2인이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Translate »